경기도 이천 신장투석 전문 이천 열린 의원에서 화재로 인해 환자 그리고 의료진이 사망하거나 중상에 빠졌습니다. 현재 진화작업은 완료된 상태이며 신원을 알 수 없는 1명이 발견되어 신원을 확인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목차
이천 신장투석 병원 화재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에 위치한 이천 열린 의원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고령의 투석환자 3명, 간호사 1명, 신원 미상자 1명이 질식으로 사망하였습니다.
- 이천 신장투석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5명의 사망자와 41명의 사상자를 냈다.
반응형
신장투석 병원 화재 원인
이천 신장투석 병원은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재는 바로 아래층인 스크린 골프장에서 시작되었는데 스크린 골프장을 철거하던 도중 천장에서 불꽃이 튀며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화재가 직접적으로 발생한 위치는 스크린 골프장의 1번 방으로 알려졌습니다. 합동 감식반은 현장감식 작업을 마치고 철거 작업자 및 책임 관계자들에게 사실 확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화재 시작은 스크린 골프장 철거시 발생한 불꽃으로부터 시작 됐다.
신장투석 병원 화재 사상자 발생 이유
신장투석 병원의 화재가 발생하고 사상자가 발생한 이유는 환자들 대부분이 투석 환자 이기 때문입니다. 혈액 투석은 환자의 정맥과 동맥을 바늘로 꽂아 연결시킨 동적맥루 그리고 투석 기계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때문에 사상자 중 환자인 3명은 위와 같은 투석 과정을 진행하고 있어 원활히 대피하지 못하였고 이와 같은 참변을 당했습니다.
사망자 중 1명인 간호사는 화재 직후 발생한 연기를 인지하고 대피할 수 있었으나, 미처 대피하지 못하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돕느라 위와 같은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