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칼로바이 프로틴 스파클링 (단백질 보충제 추천)

by 대지남 2022. 7. 16.

칼로바이 프로틴 스파클링 정말 먹기 좋습니다. 인위적이고 배 아픈 단백질 보충제만 먹었다면 이 제품을 꼭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마이 프로틴과는 영원히 이별할 겁니다.  벌써 1000만 캔 팔린 게 실화?

목차

     

    프로틴 스파클링

    프로틴 스파클링은 칼로바이에서 출시한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란 근육의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Protein)을 공급하는 식품을 말하는데 보통 우유나 콩을 원재료로 사용합니다. 칼로바이에서는 자기 관리에 관심 있고 열정 있는 사람들이 어떤 니즈가 있는지, 어떤 부분을 불편하게 느끼는지 철저하게 조사한 듯 보입니다. 그 결과 가려운 곳을 속시원히 긁어주는 제품이 출시되었고, 김종국과 손나은을 이용한 스타 마케팅을 통해 단숨에 상위권으로 올라섰습니다.

     

    프로틴 스파클링 특징

    프로틴 스파클링은 기존의 단백질 보충제와 달리 탄산이 들어간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의 단백질 보충제는 분말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탄산이 존재하기 어렵습니다. 또 맛이 텁텁하거나 인위적인 맛으로 먹기 역한 경우가 더러 있는데 프로틴 스파클링은 단백질 보충제에 탄산을 주입해 단백질도 보충하며 청량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즉 먹기가 더 쉽다는 이야기입니다.


    두 번째 특징은 단백질 보충제의 단점인 유당 불내증 걱정이 없습니다. 한국 사람들의 경우 약 75% 가 '유당 불내증' 이 있는데 이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였을 때 배가 아프거나 설사를 하는 등 특이사항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인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 대부분의 사람에게서 찾아볼 수 있는 흔한 증상인데 프로틴 스파클링은 유당을 분리한 단백질(WPI)을 사용해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마음 편히 섭취할 수 있게 만든 점이 돋보입니다.

    세 번째 특징은 설탕이 없다는 것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보통 텁텁하고 골판지를 마시는듯한 느낌 때문에 합성향료와 합성조미료 등을 넣어 먹기 좋게 만듭니다. 그 과정에서 당류는 필수적으로 첨가가 되었는데 프로틴 스파클링은 설탕을 아예 빼버렸습니다. 왜냐하면 당류를 제한하는 슈가프리 열풍이 불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매 관리와 건강에도 설탕은 치명적이기 때문에 칼로바이는 이 점을 잘 캐치하여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 프로틴 스파클링은 탄산이 들어있다.
    • 프로틴 스파클링은 WPI 단백질 사용으로 유당 불내증에서 자유롭다.
    • 프로틴 스파클링은 설탕이 들어 있지 않다.

     

     

    프로틴 스파클링 성분

    프로틴 스파클링의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틴 스파클링 레몬&라임 기준)

    정제수, 유청분리단백 6.08 %(우유 100 %), 탄산가스, 천연레몬라임향, L-카르니틴, 인산, 혼합제제(규소수지, 유화제, 셀룰로오스검), 합성향료(크림소다향,커피향), 맥아추출분말, 감귤추출물, 감미료(수크랄로스,아세설팜칼륨) / 우유 함유


    이 중에서 주목해야 할 것은 설탕이 빠진 자리를 대체하고 있는 인공감미료 입니다. 수크랄로스와 아세설팜칼륨은 설탕을 대신하는 인공감미료로써 설탕의 단맛을 채우고 칼로리가 없어 현존하는 모든 식품 제조 산업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을 대체할 성분으로 사용되기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위 성분들의 안전성에 대한 관련 논문과 연구결과는 구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제로 음료에 대해서 너무 맹목적으로 신뢰하지는 말자는 취지로써 첨언을 덧붙입니다.

    • 유청분리단백 : 우유에서 유당을 분리하여 만든 단백질.
    • 수크랄로스 : 설탕에 비해 600배의 단맛이 내는 식품 첨가물, 열량이 거의 없다.
    • 아세설팜칼륨 : 설탕에 비해 200배의 단맛을 내는 품 첨가물, 열량이 거의 없다.

     

    프로틴-스파클링
    너무 맛있는걸..

     

    프로틴 스파클링 맛

    프로틴 스파클링은 3가지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세 가지 제품 모두 각각의 특징이 있는데 '레몬&라임맛' 은 여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첫맛은 상큼한 모히또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우유의 끝 맛이 살짝 남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유청 분리 단백질을 사용했기 때문이며 탄산의 청량함이 레몬&라임의 상큼함과 잘 어우러져 가장 밸런스가 좋은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4번 이상 재주문이 이루어진 제품인데 닭가슴살과 먹기 좋으며 4계절 내내 질리지 않고 먹을수 있는 제품으로써 이 제품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이어서 '포도맛' 은 3가지 맛 중 가장 달달한 제품입니다. 우유의 맛과 절묘하게 조화가 이루어져 은근한 포도맛을 느낄 수 있고 달달함 때문에 다른 음식들과 즐기기는 적절하지 않았습니다. 얼음과 섞어 마신다면 오히려 맛이 더 떨어지며 운동 후 곧바로 즐기기 좋은 음료입니다.

    마지막으로 '핑크자몽' 은 가장 상큼하고 씁쓸한 제품입니다. 핑크자몽의 맛을 완벽하게 구현해 마시면서 깜짝 놀랐던 경험이 있습니다. 핑크자몽은 특히 얼음과 함께 즐기기 좋으며 운동 전이나 운동 후 샤워하고 나서 즐기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상큼함과 씁쓸함이 마셨을때 개운함을 주며 우유의 끝맛이 세 제품중 가장 적게 느껴져 레몬&라임 다음으로 선호하는 제품입니다. 만약 여름에 먹기 좋은 제품을 찾는 다면 핑크자몽을 추천 드립니다.

    • 프로틴 스파클링은 레몬&라임 맛이 가장 밸런스가 좋다.
    • 프로틴 스파클링은 포도 맛이 가장 달달하다.
    • 프로틴 스파클링은 핑크자몽 맛이 가장 상큼하다.

     

     

    칼로바이 프로틴 스파클링 무설탕 단백질 보충제 레몬라임

    COUPANG

    www.coupang.com

     

     

    칼로바이 프로틴 스파클링 단백질 음료 핑크자몽

    COUPANG

    www.coupang.com

     

     

    칼로바이 프로틴 스파클링 WPI 단백질 음료 포도맛

    COUPANG

    www.coupang.com

     

    프로틴 스파클링 가격

    프로틴 스파클링은 평균 캔당 1400 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반 단백질 보충제와 비교했을 때 비싸다고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은 즉석에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간편함, 유당 불내증을 위해 추가적으로 진행된 유당 분리 공정, 탄산 주입 덕분에 비용이 상승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필자는 위와 같은 편리함과 섭취하였을 때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고 특이사항이 발생하지 않아 꾸준히 섭취 중입니다. 만약 셰이크 통이 설거지하는 게 매우 귀찮고, 이동하며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단백질 보충음료가 없을까 고민 중이라면 프로틴 스파클링을 이용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 프로틴 스파클링의 가격은 평균 1400원이다.
    • 캔에 포장돼 있어 간편함
    • 유당 분리 단백질 사용
    • 14g의 단백질이 한 캔 안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