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운전을 탈출하기 위해서 고민하고 있는분이 계신가요? 저는 몇가지 차량용품으로 초보운전을 아주 빠르게 탈출한 케이스라고 생각합니다. 첫 차가 생겼다는 설레임에 여러가지 차량용품들을 구매했는데 그중에서도 'HUD' 의 효과를 가장 톡톡히 보았습니다. 구매한 차량용품중에 가장 사용횟수도 많고 발군의 성능을 보여주어 돈이 전혀 아깝지 않더라구요. 누군가 첫 차가 생기면 꼭 구매해주려고 맘까지 먹었다니까요?
목차
HUD란?
HUD (Head Up Display)
운전 속도나 RPM, 진행방향등 정보를 외부로 표시하는 장치
이 제품의 기술은 원래 전투기에 사용되던 기술이었습니다.
하지만 실용적이라 판단되어 1998년부터 최초로 자동차에 적용이 되었다고 해요.
저도 제일 처음 구매한 차량용품이 'HUD' 인데 전방 주시에 꽤 많은 도움을
주더라구요. 덕분에 초보운전자 딱지는 꽤 빨리뗀편인듯...
구매해야할 이유
초보 운전인데 아직도 이게 없다구요?
자동차 사고의 원인 중에 '전방 주시 태만'이 높은 비율을 차지 하는것을 아시나요?
요즘 같은 세상에 전동 킥보드도 꽤 많이 타고, 최근엔 전기 자전거까지 대중화가 되고 있는터라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잠깐이라도 한눈을 팔면.. 아휴..
또 초보 운전자들은 계기판 보는게 꽤 어렵죠
저의 경우도 그러했는데 계기판을 보는게 익숙해지지 않더라구요.
얼마를 밟아야 차가 빨리가고 서는지 감도 안오고.. 갑자기 네비게이션에서 경고음 한번 들으면 심하게 당황했던 기억이 나네요. 앞 뒤 차량 간격보랴.. 옆차선 보랴.. 뒤차가 경적이라도 울리는 날엔.. 머리가 햐얘지고..
HUD는 그 과정에서 사고가 날 확률을 상당히 떨어뜨려 줍니다.
계기판 보려고 시야가 위아래로 옮겨다니면 위험할 뿐더러 자기도 모르게 거치해둔 핸드폰 카톡알람 슬쩍 보는 경우도 생기고..
안그런다 하지만 다 하더라구요.. 애초에 시야가 옮겨 다니지 않는 환경을 셋팅해야 합니다.
추천 1
전면 유리창에 반사 시키는 타입 (썬팅이 짙은 차량)
1. GEYIREN A900 (저가) - 2만원선
이 제품은 전면 유리에 썬팅을 짙게 한 차량의 경우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HUD가 반사해서 보이는 불빛보다 햇빛이 더 쌔기 때문에
시안성이 확보 되지 않거든요. 하지만 늘 그렇듯 대안은 있는데 썬팅을 하지 않았더라도 반사필름을 붙이면 어느정도 시안성이 확보가 됩니다.
이질감이 드는건 살짝 넌센스지만요.
저는 Aliexpress에서 한국인들이 많은 후기를 남겼고, 상위 랭크에 위치한 제품을 골라 구매하였습니다. 알리발은 몇천원 더 저렴하지만 문제가 생기면 좀 복잡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분들에게는 잘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문제가 생기면 얼마 되지 않는 돈으로 내가 직접 문의하고..
다시 확인하고.. 요청하고.. 반송하고.. 이제까지 기다린 만큼 또 기다리는 과정이 상당히 짜증나거든요.
웬만하면 대행업체를 통하여 구매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초기 불량시 100% 환불이 가능하다는 점과 대행업체가 대응하니 앉아서 기다리기만 하면 되니까요.
>> 검색없이 바로 GEYIREN A900 사러가기 <<
아래는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까지 목록에 두고 심하게 고민했던 제품들입니다.
아마 다른 차를 사게 되면 제품이 고장나면 바로 가제트 OBD2 플러스 모델을 살것 같네요. (간지나서.. ㅋㅋ)
추천 2
특정 반사판에 반사 시키는 타입 (썬팅이 약한 차량)
>> 검색 없이 'HUD M40k 헤드업 디스플레이 OBD2 ' 사러가기 <<
추천 3
자체 디스플레이에서 출력 (썬팅이 약한 차량)
>> 검색 없이 '가제트 OBD2 플러스' 사러가기 <<
오늘 후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짧은 후기와 추천글이지만 도움이 되셨을까요?
전 첫 차량을 구매한지 2달쯤 된것 같은데요 그때로 다시 돌아가도 블랙박스와 HUD를 제일 먼저 구매 할 것 같습니다.
안전이 제일 중요하니까요. 험난한 세상 안전운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의 블루투스 리시버도 만나보세요!
https://daejinam.tistory.com/4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