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구매 고려 대상
- 블루투스가 되지 않는 구형 차량을 운전하시는분
- 업무상 통화가 꼭 필요하신분
- 음질 안좋은 스피커폰,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통화하기 싫으신분
- 애플 제품처럼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제품을 경험하고 싶으신분
- 두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으신 분
이런 분께 제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엑토 BTR-06' 제품 추천드릴게요.
구매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글은 꼭 읽어주세요.
이 글을 끝까지 읽고 나신다면 블루투스 리시버를 샀을때 어떤 경험을 하게 되는지,
또 어떤 제품이 나에게 분명히 필요한지 알게 되실거니까요 :D
구매하게 된 계기
저는 얼마전 차가 생겼습니다.
오래된 차지만 엔진오일도 꼬박꼬박 갈아주고 관리가 잘 되어 주행능력도 뛰어났고 새차를 타는것 같은 만족감을 주었죠.
하지만 옛날 차다 보니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 있었어요. 바로 '블루투스'가 되지 않는것.
블루투스가 되지 않는건 꽤나 많은 불편함을 동반했는데 그 중 제일 불편했던건 통화하는 과정이 꽤 어렵다는 것이었어요.
왜냐하면 업무상 통화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면 핸드폰을 만져야 했는데, 초보 운전이었던 저는..
핸드폰 보는건 고사하고 사이드 미러 보는것도 벅찼으니까요ㅠ
운전 중에 시야가 전방을 보지 않고 이리저리 옮겨 다니는건 굉장히 위험한 일입니다. 심지어 저 같은 경우는 운전중에 급한 전화를 받으려다 보니 실수하고 뒷차가 경적을 울리거나 옆차선으로 조금씩 핸들이 틀어지는 경우도 많았어요.
더 이상 안되겠다 생각하고 전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로 했습니다. 통화도 쉽게 하고 블루투스로 좋아하는 음악도 듣구요.
구매해야 할 이유 1
- 이 제품은 직관적입니다.
- 누구나 사용하기 쉽습니다.
- 버튼 한번만 누르면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버튼 한번만 누르면 통화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를 결정할때 꼭 살펴 보는것이 있습니다.
바로 얼마나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들었는가 입니다. (사업 실패해본 개발자출신이라..)
제품이 아무리 뛰어나도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만들질 못하고 '저거시 뭐시여?' 하는 반응만 나오면
대게 실사용자에게도 외면 받기 마련이죠.
제가 이 제품을 살표보고 나서 1초만에 구매한 이유도 누구나 설명서 한번만 보고 따라하면 사용 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제품 구매할떄 나이드신 어머님이 운전 할 경우를 염두에 두었는데 전화라도 오면 핸드폰 보다 위험한 상황이 생긴다 생각하니 정말 싫더라구요. 그래서 이 제품이 더 가치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전화버튼을 꾹 누르면 전화가 받아집니다.
전화가 끝나고 전화버튼을 꾹 누르면 통화가 종료됩니다.
쉽죠?
구매해야 할 이유 2
- 마이크의 성능이 좋습니다.
- 음성 수음능력이 뛰어나 멀리 떨어져 통화해도 좋습니다.
- 음악감상을 위한 보조 기능이 있습니다.
-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해 핸즈프리가 가능합니다.
운전하는 상대와 통화를 할때 소리가 멀리 들리거나 알아 듣기 힘들때가 있죠.
그래서 뭐라고 이야기했냐며 되묻거나 알아들은체 넘어간적이 있을거에요.
반대로 내가 운전 할 경우도 위와 비슷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못 알아 듣는 상대가 답답해서 운전중 전화기를 기어코 들거나 스피커폰으로 아픈 목을 달래가며 크게 이야기 했던 경험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이 제품은 그런 부분을 잘 채워주었습니다.
제가 2달간 체험하고 상대방에게 피드백을 요청한 결과 모두 평소 목소리 크기로 이야기해도 목소리가 멀리 들린다거나
안들린다는 경우는 없었다고 하네요. 오히려 작은 목소리로 이야기해도 잘 알아들어서 이 정도면 전반적인 성능은 괜찮다고 보입니다.
구매해야 할 이유 3
이 제품은 어느 위치든 설치 할 수 있게 벨크로 형식의 찍찍이를 제공합니다.
AUX선 까지의 길이도 어느정도 확보되기 때문에 저는 비상등 아래쪽에 위치하게 설치를 하였습니다.
단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에 장착하고 연결할수 있도록 AUX선이 길이가 있는 편이니 불편하다면 제가 블로깅한 https://daejinam.tistory.com/m/10" target="_blank" rel="noopener" data-mce-href="http://카메이크업 '선정리클립' 으로 USB 케이블선 정리 쉽게해요. - https://daejinam.tistory.com/m/10">'카메이커 선정리클립' 을 활용해 보시면 좋을걸 같습니다.
이어서, 이 제품은 설치도 비교적 간단한 편인데, AUX 단자와 USB 단자에 선들을 연결하면 끝입니다.
이후 핸드폰 블루투스 메뉴에서 'actto BTR-06' 이라는 장치를 찾아 연결하면
시동을 걸었을때마다 자동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크게 번거로운 점은 없습니다.
이 제품에는 가운데 위치에 'B' 라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이 버튼이 참 재미있는 버튼인데, 음악 감상시 베이스라 불리는 저음부를 강화 시켜주는 버튼입니다.
한번 사용해보시고 차이를 비교하시는 재미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최저가 구매하러가기
>> 엑토 btr-06 검색하지 않고 바로 사러가기 <<
오늘의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공감과 댓글 하나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