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가 벌써 6번째 사고를 쳤습니다. 미국 빌보드에서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BTS 만큼 유명한 K-POP 스타 BLACK PINK의 제니는 샤넬 엠버서더로 선정될 정도로 영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잘 표현할 수 있어 전문가 사이에서 좋은 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제니가 최근 1위를 다시 탈환했다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목차
BTS의 3관왕 소식
체크 포인트 1
BTS (방탄소년단)가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했습니다. 빌보드 뮤직 어워즈는 미국에서 열리는 대중음악 시상식입니다. 그 시상식에서 BTS는 첫 번째로 Top Duo&Group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Top Duo&Group 은 최고의 인기와 영향력을 행사하는 뮤지션 듀오와 그룹을 시상하는 부문입니다. Top Song Sales Artist는 최다 음원 판매량을 기록한 뮤지션을 뽑는 부문입니다.
Top Selling Song 부문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곡을 뽑는 부문입니다. BTS는 이 3가지 부문에서 올해도 어김없이 수상하여 6년째 수상기록을 경신하고 있다고 하네요. BTS가 미국 진출을 시도했을 때만 해도 저게 과연 될까 싶었지만 시간이 지나며 점점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벅차오르는 느낌입니다.
BTS와 대한민국의 엔터테이먼트 사업
체크포인트 2
BTS 가 해외에서 계속 영향력을 발휘할수록 대한민국에서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승승장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BTS의 영향력 하나로 대한민국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해외 팬들이 늘어나며 관련 문화와 콘텐츠들이 빠르게 소비되고 시장 자체도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가 해외의 유명 뮤지션의 팬이 되었을 때 하는 행동을 생각하면 쉽습니다. 해당 뮤지션의 출생지와 태어난 나라의 문화, 그리고 가수가 된 계기와 관련 영화, 다큐멘터리 등을 찾아보며 굿즈와 음반을 구매해 모으기도 하고 더 나아가 그 가수가 살았던 곳에 여행을 가보기도 하죠. 또 제2의 BTS를 꿈꾸며 소속사에 찾아와 연습생활을 준비한다는 레딧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